22.4.6
- 스프링을 잘 하려면 필수 개념인 애너테이션 + 리플렉션에 대해 연습
1) 애너테이션
- 주석처럼 프로그래밍 언어에 영향을 주지않는 유용한 정보 제공
- 과거에는 코드가 공개되면 해당 메서드에 관한 설명이 있는 문서도 같이 제공했음
- 하지만 코드가 바뀌게되면 문서도 같이 바뀌어야하는데 깜빡하거나 귀찮아서 업뎃안함(그래서 주석)
- 주석만 추출해서 따로 문서형태로 만듦
- 마찬가지로 각 소스코드에 따른 설정이 과거에는 따로 존재했는데( ex) *.xml 등) 이걸 하나로 합침
- 이게바로 애너테이션!!!!( ex) @Override 등)
- 이건 특정 프로그램한테만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(코드가 바뀔필요도 없음)
- 자신이 필요한 설정정보를 xml등으로 공유하는게 아니라 애너테이션으로 바꾸게 됨
- 인터페이스에 @을 붙여서 선언함
- 메서드 혹은 필드 등에 @이 선언되어 있다면 프로그램에게 이 메서드 혹은 클래스가 애너테이션이니 확인하라고 알려주는것
- @Target : 애너테이션이 적용가능한 대상을 지정하는데 사용(메서드, 필드, 패키지 등등으로 지정)
- @Retention : 애너테이션이 유지되는 범위를 지정하는데 사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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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이걸 사용해서 CURD(회원가입 코드)를 다시 짜보자
- 지겨운 If else or switch에서 벗어났다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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