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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) Java - 변수

Today's Study/Academy

by Hello-Melo 2022. 3. 2. 14:17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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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ow

 

22.3.2

 

- 이거시 Java 다 - 

 

2장. 변수

 

1. 변수

  1) 변수란? - 하나의 값을 저장 할 수 있는 상자의 일종

   - 선언 : 변수 이름을 정하는 것

   - 초기화 : 변수 내용을 입력하는것

   - 리터럴 : 소스코드 내에서 직접 입력된 변수의 초기값( ex) int a = 5; / 여기서 5가 정수 리터럴이됨)

   - int : 정수 타입

   - double : 실수 타입

   - char : 문자타입

   - String : 문자열 타입(대문자 S)

 

  2) 이스케이프 문자(역슬레쉬=\)

   - 역슬래쉬가 붙은 문자리터럴

   - 역슬래쉬는 뒤에 오는 내용을 인식하지 않게 하는 역할을 함

   - \t (탭을 의미) / ""안의 내용을 "과 같이 복사해서 ""안에 넣으면 자동완성됨(개꿀)

   - \n (줄바꿈) / \r(첫 줄 상태로 돌아감)

  

 3) 변수의 범위(Scope)

   - 변수는 중괄호 {} 안에서만 선언되고 사용됨

   - 블록 안에서 사용된 변수는 밖에서 사용 안됨

   - 외부 블록에서 선언된 변수는 내부블록에서 사용 쌉가능

 

 4) 데이터 타입

   - 기본타입 : 정수 실수 문자 논리 리터럴을 직접 저장하는 타입

   - byte, char, int, long, double, boolean 등등

 

 5) 쓰래기값(오버플로)

   - int의 경우 약 -21억 ~ 21억사이의 값, byte의 경우 -128 ~ 127까지의 값을 가짐

   - 이를 넘어서게 될경우(byte 변수가 128이 됬을 경우 -128이 되어버림) 최저값으로 돌아가는데 이를 오버플로

   - 이렇게 오버플로되어서 나온 값을 쓰래기 값이라고 함

 

 

------------

End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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