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2.3.2
- 이거시 Java 다 -
2장. 변수
1. 변수
1) 변수란? - 하나의 값을 저장 할 수 있는 상자의 일종
- 선언 : 변수 이름을 정하는 것
- 초기화 : 변수 내용을 입력하는것
- 리터럴 : 소스코드 내에서 직접 입력된 변수의 초기값( ex) int a = 5; / 여기서 5가 정수 리터럴이됨)
- int : 정수 타입
- double : 실수 타입
- char : 문자타입
- String : 문자열 타입(대문자 S)
2) 이스케이프 문자(역슬레쉬=\)
- 역슬래쉬가 붙은 문자리터럴
- 역슬래쉬는 뒤에 오는 내용을 인식하지 않게 하는 역할을 함
- \t (탭을 의미) / ""안의 내용을 "과 같이 복사해서 ""안에 넣으면 자동완성됨(개꿀)
- \n (줄바꿈) / \r(첫 줄 상태로 돌아감)
3) 변수의 범위(Scope)
- 변수는 중괄호 {} 안에서만 선언되고 사용됨
- 블록 안에서 사용된 변수는 밖에서 사용 안됨
- 외부 블록에서 선언된 변수는 내부블록에서 사용 쌉가능
4) 데이터 타입
- 기본타입 : 정수 실수 문자 논리 리터럴을 직접 저장하는 타입
- byte, char, int, long, double, boolean 등등
5) 쓰래기값(오버플로)
- int의 경우 약 -21억 ~ 21억사이의 값, byte의 경우 -128 ~ 127까지의 값을 가짐
- 이를 넘어서게 될경우(byte 변수가 128이 됬을 경우 -128이 되어버림) 최저값으로 돌아가는데 이를 오버플로
- 이렇게 오버플로되어서 나온 값을 쓰래기 값이라고 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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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nd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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